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카페왕입니다.

이 포스팅은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되었습니다.


오늘 00:00시를 기준으로 어마어마한 모바일 게임 대작 리니지2가 나왔습니다.

저또한 오랜시간 기다려왔기에

많은 분들이 기다렸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넷마블 측에서 원래 저번 달에 출시하기로 했지만 어떤 문제가 있었는 지

어제 출시 했는데요,(NC소프트와 합작이겠지요)


지금 저는 현재 다크엘프 로그를 키우고 있구요.

이 게임은 다른 게임들과 어떤 점이 다른 지,

육성은 어떤지, 현 게임 상황은 어떤지에 관해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ineage 2 Revolution







네. 리니지 2의 모습입니다.

우선 사전예약 같은 경우에는 저는 신청을 했지만

안드로이드만 된다는 문구를 보았고 저는 IOS를 쓰고 있기에 따로 신청하지는 않았습니다.


200 레드다이아를 준다는 데 크게 연연하지 않습니다.

사뿐히 무시해줬구요 ㅎㅎ



우선 이 게임은 모바일 게임으로 MMORPG입니다만

여타 전투하기 라는 버튼을 누르고 맵을 하나씩 깨가는 그런 게임과는 많이 다릅니다.


방대한 필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필드안에서 여러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솔직히 던전 하나씩 들어가서 깨는 게임은 굉장히 질려서 이런게임을 원했었죠.

저와 같은 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 되구요.


친구들과 함께 만나서 컴퓨터 상에서 처럼 할 수 있는 게임을 원했습니다.

최근 중국에서부터 그런 열기가 왔던 것 같은 데


중국 게임은 뭔가 조금 모자른 듯 싶었고 흥미가 없더라구요..


따라서 리니지2 레볼루션. 굉장히 오래오래 기다렸습니다..









사실 친구들과 함께 필드에서 만나 싸울 수 있는 게임

용량에서도 그렇고 기술력에서도 많이 모자라서

만들게 되면 퀄리티가 많이 떨어져 만들지 못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예전부터 사전예약 유도 광고를 보았을 때부터 리니지는 뭔가 하고 싶었습니다.

리니지라는 네임밸류라서 그럴까요?


아무튼 도전 해봤습니다.









현재 휴먼, 엘프, 다크엘프, 드워프 종족이 있구요

그 안에 워리어, 로그, 메이지가 각각 있으며

각 직업 중에서도 약간의 차이를 두고 두분야로 나눠져있습니다.



따라서 24개의 클래스로 나뉘는 것이지요.



저는 다크엘프 로그로 시작해 주운 활로 시작을 했고 계속해서

활로 싸우고 있습니다.


솔직히 활쟁이의 메리트를 못느끼겠습니다.

제가 리니지를 안해봐서 그런지는 몰라도


원래 궁수라 하면 안맞고 컨트롤로 싸우는 것이 궁수 아니겠습니까?


그러나 이 게임에서는 공격을 하면 굉장히 빠르게 다가오더군요..

컨트롤이고 뭐고 없어요..ㅎㅎㅎㅎ


크게 메리트가 없어 그럴꺼면 강력한 탱인 드워프나 기사를 할껄 그랬다고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뭐가되었든 키우면 뭐든 좋겠지 하는 생각에

계속해서 키우고 있고 현재 레벨 25입니다.


살짝 경험치가 많이 안오른다는 느낌입니다.

이 현상은 레벨 20정도 때부터 나오구요.


그때는 결투장이나 여타 던전을 깨주시면

어느정도는 오르게 됩니다.


그리고는 퀘스트나 다른 것들을 깨다보면 주는 퀘스트 스크롤을 이용해

퀘스트를 만들어 깨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많은 공략은 잘 몰라서 공략이라 하는 것은 이정도만 쓰구요.









지금 현 실태입니다.

제가 사전예약할 때 가장 사람이 없던 곳으로 예약한 곳입니다.....

저 숫자가 다 내려가면 접속을 할 수 있는 데요,

약 10분 정도 걸린 듯 싶습니다. (체감 상이라 확실하진 않지만요.)


엄청나네요.

혼잡으로 되있는 곳은 어떨지 감이 안옵니다...


그러나 그래픽은 끊김없이 잘 되네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그러나 가끔씩 서버가 팅길때가 있긴 하네요.


새벽까지만 해도 엄청나게 많은 팅이 있었는데

지금은 업데이트 하고 난 뒤로 약간 많이 준 듯 싶습니다.








리니지 세줄요약


확실한 건 차차 봐야 알겠지만 친구들과 함께하기 정말 좋은 컨텐츠가 지금에서야 나왔다.

던전형이 아니라 필드형이다.

사람이 너무많다.





현재 안드로이드와 앱스토어 모두 가능하구요

다운 링크는 따로 남겨놓진 않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대가를 받지 않고 작성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