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카페왕입니다.

이 포스팅은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제 F30 3시리즈 320d 엔진오일 교체시기가 되어 역삼 패스트레인에서 엔진오일 교체를 위해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것을 교체해야 하는 시기가 되었더라구요.


사실 지금은 제 차를 구매한지 2년이 넘어있는 상황인데요,

새차를 구매한 후 처음으로 받는 정비들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이래서 외제차는 중고차로 사면 굉장히 돈이 많이 나간다는 말이... 괜히 있는 말이 아니었어요.


작년말에 워런티를 연장하면서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구요. 워런티 연장을 하지 않았으면

일반 공업사에서 모든것을 처리했어야 했을 껍니다.


아주 친절하게 이것저것 모두 알려주신 정비사 및 상담사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BMW 코오롱모터스 역삼 패스트레인 서비스센터



역삼동에 위치한 코오롱 역삼 패스트레인 서비스센터입니다.

정식 서비스 센터 치고는 약간 크다고 봐도 괜찮을 것 같은 데요,


원래 제가 항상 정비를 받던 센터보다는 굉장히 컸습니다.

약간 빡빡한 위치에서 여러 차들이 왔다 갔다 하면서 정비를 받는 것 보다 속시원하게 받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럼 정비중인 모습도 한번 보실게요.



정비를 받고 있는 중입니다.

정비는 기본 정비를 포함해 엔진오일교환, 브레이크액 등 약 7개 항목 정도 정비를 받았어요.

약 1시간 반정도 소요가 된다고 정비사 분 께서 친절하게 말씀하셨는 데, 중간에 약간 문제가 있어서 보았더니

엔진룸에서 엔진오일이 약간 새있는 것을 확인했다고 해 바로 말씀해 주셨습니다.

다행히 부품들이 모두 센터에 있어서 바로 교체가 완료 되었는 데, 역시 큰곳은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알아보니 엔진오일 헤드커버 가스켓 고무몰딩 경화로 판단이 되는 데요,

BMW 엔진오일 누유 0순위라네요.. 비엠 고질병같습니다.

미세해서 내장 컴퓨터가 인식을 못했나봐요. 정말 큰일날 뻔했네요...ㄷㄷㄷ



2층에 위치한 상담 공간 겸 대기실 입니다.

오늘은 다행히도 대기 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어 모든 처리가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것인지 아주 기분좋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우선 들어가자마자 모든 정비사분들께서 인사를 해주셨구요.

왼쪽 여성분께서 접수를 완료해 주셨고(미리 예약을 하고 가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정비 내역과 정비해야 할 내역들을 중간 정비사 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 후 약 2시간이라는 대기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게 여러 음료와 과자 등을 구비해 놓았어요.

사실 BMW 센터라면 어디든 구비해 놓는 것인데요, 저거 다 먹어도 됩니다.

(물론 다른 딜러샵들도 다 있는 것이지만요 ㅠ)


 



내부에는 약간의 악세서리들과 아이들 장난감이 있었는 데요,

사촌동생에게 선물로 준것이 기억에 남네요.ㅎㅎ



약간의 키링과 모자, 모형 등이 있었구요.


 


이용중인 분이 계셔서 사진은 찍지 못했지만 전신 안마기계도 있었어요.

역시 대기업은 대기업입니다.

고객의 중요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곳이랄까요?



구비된 곳에서 커피를 집어들고 야외 테라스로 나와봅니다.

날씨가 춥지만 않았더라면 하루종일 앉아서 바깥구경을 했을 것 같아요.



테라스는 이런식으로 되어있어요.

약간 회의실 느낌이 납니다.


 



점검/정비 내역입니다.

많이도 점검 했군요.


수리비 총 640,530원 나왔습니다.

워런티 없었다면 이게 다 제 지갑에서 나가는 돈이었겠지요ㄷㄷㄷ


 





엔진오일 교체시기에 바로 맞춰서 가야 했는데,

사정상 바로 가진 못해서 약간 시기가 늦춰졌는 데,

지금이라도 와서 안좋은 부분 바로 잡았더니 속이 시원하네요.ㅎㅎ


처음부터 친절하게 끝까지 책임져주신 패스트라인 서비스센터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