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카페왕입니다.


오늘은 코엑스에서 구매해 온 발바토스 루프스 제품을 만들어 보았는 데요.

(코엑스 구매기는 이곳.)

[데이트 코스 추천] 코엑스 건담베이스와 함께 건담 기초 알아보기


이 제품은 HG, MG 등과 같은 등급은 없습니다.

그래서 무등급 이라고 하는 데요.


우선 사이즈를 보면 1/100사이즈 입니다. 이 사이즈는 MG의 사이즈 인데요.

그런데 사이즈 제외 난이도나 여러가지 면으로 보았을 때 HG 와 같은 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등급으로 나눈 것이지요.


따라서 가조립만 하는 데는 저와 같은 초보자를 기준으로 4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사실 건담을 도색하거나 하지 않을 때는 스티커 붙이는 것이 가장 까다로울 텐데요.

스티커만 아니면 참 스트레스 없이 만들텐데요..


사실 많이 만들어보신 건덕후 분들은 굉장히 칼질, 사포질 하나하나 심여를 기울이기 때문에 더 오래걸리긴 한다네요..ㅎㅎ


자 그럼 한번 만드는 과정 한번 보실게요.




1/100 풀 메카닉스 건담 발바토스 루푸스



우선 포장되어 있는 상자입니다.

상자가 약간은 큽니다.

MG사이즈랄까요? 부품들이 MG처럼 많지는 않지만 하나하나 크기가 큽니다.


약간 메가사이즈 느낌이랄까요?



부품들입니다.

상자의 측면에 저렇게 자세를 잡아 놓은 것을 볼 수 있는 데, 사실 HG라는 등급 자체가 그렇게 가동성이 좋지 못해요.

다 만들고 나서 MG 아스트레이와 전투씬을 만들어 보려는 데, 잘 자세가 나오지 않더라구요.





우선 뼈대를 다 만든 모양입니다.

굉장히 디셉티콘 같네요..ㅎㅎㅎㅎㅎㅎㅎ



머리부분과 몸통 부분의 갑옷을 붙인 모양인데,

먹선을 넣지 않으면 역시.. 굉장히 볼품이 없네요.



완성한 모습입니다. 다리가 보이시나요?

포즈를 잡아놓은 상태인데,,, 다리를 굽히고 있는 모습인데도 불구하고 그냥 다리를 핀 듯한 느낌입니다..


 


아스트레이와 같이 세워봤습니다.




약간은 동작에 있어서 자유롭지 못해보입니다.

아스트레이처럼 부드러운 느낌이 아니지요.

외관적인 느낌도 약간은 퀄리티가 떨어지는 데, 이는 분명 먹선이나 도색이 없어서. 라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여러 커뮤니티에서 보았는 데, HG나 심지어 SD조차 도색작품은 굉장히 소장가치 있어보이더군요.


저는 언제쯤 그정도 될지. 우선은 차근차근 기본부터 건들여 보아야 할 것 같군요.




 


역시 전투씬을 만들려면 MG두개가 있거나 RG정도는 되야 할 듯 싶습니다.

우선은 RG 더블오 퀀터가 아직 조립전이니 만들어보고 RG를 하나 더 살지,

아니면 두려움을 뒤로하고 MG를 하나 구매할 지 생각해봐야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