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카페왕입니다.


오늘은 우리 이쁜 뱅갈고양이 분양받고 반둥이 2차 예방접종일이 되서

2차 예방접종을 맞고, 레볼루션을 맞히고 왔어요.

음.. 레볼루션을 '맞히다' 라는 표현이 맞는 걸까요?

아무튼... 들어가볼게요.


예방접종을 1차 예방접종을 하고 3주 정도의 텀을 두고 2차, 3차가 진행이 되요.

오늘이 1차 예방접종 이후 딱 3주가 되는 날인데요,


1차 예방접종에 관한 것은 이쪽에서 확인하세요!

[고양이 병원가기] 혈액검사와 예방접종은 어떻게?


예방 접종은 쉽게 끝이 납니다.

중요한 것은 레볼루션 인데요,


설명 들어갈게요!




고양이 레볼루션



레볼루션을 맞히는 이유

레볼루션은 고양이의 심장사상충 및 회충, 귀 진드기 등 고양이에게 치명적인 벌레들을 예방하기 위한 처방이예요.

나열한 것들은 질병에 걸리고 난 이후에는 손쓸 방법이 없고 그저 지켜보기만 해야 해서 예방이 정말 중요하답니다.


 


맞히는 부위

맞히는 것은 머리 뒤쪽, 고양이가 핥을 수 없는 부분에 맞히는 거예요.

이유는 고양이가 핥으면 안되서 그런 것인 데. 맞히면 사진처럼 저부분만 젖는 답니다.

혹시나 핥을 수도 있는 데, 조금 핥는 다면 상관 없는 데, 계속해서 핥는 다면 병원에서 칼라 하나 받아오셔서 씌워 주셔야 해요!!




심장사상충의 원인

레볼루션은 사실 크게 보면 지금 계절에는 맞힐 필요가 없어요.

저런 질병들은 보통 전염이 되거나, 모기에게 물리는 것으로 걸리는 질병이지요.


고양이들을 같이 키우거나, 새로 고양이를 입양해 온다거나 할 때는 주위해야 하는 데,

저처럼 한마리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사실 모기가 있는 여름을 대비해 봄철에 맞히면 됩니다.


그치만 맞을 수 있는 것은 4달 정도 부터 맞을 수 있으니 저는 맞혔답니다.


 


꼭 병원에 가야 하나요?

레볼루션은 따로 혼자 맞히셔도 상관은 없어요.

시중 약국에서는 약간 사기가 어려울 테고 택배나 동물병원에서 구매하시면 약간 더 저렴하게 얻으실 수 있을 꺼예요.

사용방법도 그렇게 어렵지 않고 뿌려서 발라주기만 하면 되니 구하기만 한다면 그쪽을 추천합니다.




(우리 반둥이는 곯아 떨어졌어요ㅎㅎ)


레볼루션을 맞고 오면 금방 곯아 떨어집니다.

수면제 역할도 있나봐요.ㅎㅎㅎ


한참 힘들어서 그런지 엄청나게 애교를 부리다 잠에 들었어요. 너무 귀여워 죽겠네요.ㅎㅎㅎㅎ

(우다다할때 맞혀버릴까보다)


이제 3주 후에 마지막 필수접종입니다.

다른 검사도 한다고 하니 한번 봐야 될 것 같네요.


그나저나 중성화를 어떻게 할 지 아직도 고민입니다...

이제 다음달까지 고민을 해보려고 해요 ㅠㅠ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대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버튼 꾸욱 부탁드릴게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INSTAGRAM